뉴시스

[교육소식] 동신대 재학생, 국제인증 ACU자격증 100% 합격 등

입력 2021.06.23. 14:27 댓글 0개
[나주=뉴시스] 지난 22일 동신대 정보전산센터 한 강의실에서 대학일자리센터의 ‘직무특화 국제인증 ACU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 = 동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동신대학교 재학생들이 국제인증 ACU 자격증 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23일 동신대에 따르면 재학생 18명이 국제인증 오토캐드(AutoCAD) 자격증인 'ACU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시험은 캐드(CAD) 개발사인 오토데스크(Autodesk)가 주관하며,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축 설계와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 필수적인 캐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는다.

동신대는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3일 동안 ACU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국제인증 ACU자격증 취득을 통해 설계·시각화·시뮬레이션 관련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재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등 건축 설계, 실내 건축 분야 융합형 디자이너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안민주 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국제인증 ACU자격증은 설계와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가 있다며 전문자격증 취득으로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전남대 온라인 국제여름학교 개강

전남대학교 국제여름학교가 오는 24일 온라인으로 개강한다.

23일 전남대에 따르면 세계 각국의 교수들을 초청해 외국인 학생과 전남대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는 국제여름학교가 24일부터 4주 동안 열린다.

올해는 IoT인공지능·경제학·교육학 등 10과목이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예비교육 과정에서는 미국 탈튼주립대학의 교수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강과 함께 한국의 민주주의와 광주에 대해 소개한다.

수강생은 전 세계 14개국 23개 대학에서 45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하며, 전남대생 150여 명도 함께 수강한다. 특히 전남대 재학생 가운데 20여 명은 외국인 학생들의 언어소통 등 학습과 문화체험 활동을 돕는 '버디'(buddy)로 참가한다.

국내외 학생들은 수강 교과목에 대해 자국에서 계절학기 학점으로 인정받는다.

전남대 국제여름학교는 2009년 시작된 이래 11년 동안 국립대 최대 규모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됐다가 올해 온라인으로 재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