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콜마비앤에이치, 세종공장 호주 TGA 인증 획득

입력 2021.06.23. 10:48 댓글 0개
콜마비앤에이치 세종공장 전경.(사진=콜마비앤에이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세종공장은 호주연방의약품관리국으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인증에 따라 세종공장에서 제조하는 액상 건기식은 의약품 수준의 품질 공신력을 갖게 됐다.

TGA는 호주 내 의약품 및 건기식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이다. 제품 효능과 안전성, 생산공정의 적합성 등을 검증해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호주에선 건기식을 치료 목적으로 하는 보완의약품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의약품 기준으로 제조해야 유통이 가능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를 위해 세종공장을 호주 제약 GMP 기준에 맞춰 표준운영절차(SOP)를 구축했다. 연간 제품 평가, 적격성 평가와 같은 국내 의약품 생산 등급에 해당하는 절차를 추가했다.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을 포함해 영국, 프랑스, 독일과 같은 유럽 각지에 진출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상호인정협정(MRA)에 따라 특정 국가와는 호주 TGA인증을 근거로 수출 절차를 간소화해 타국 진출이 용이하다.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건기식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건기식 ODM 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