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교육청, 학생 안전교육 영상 '나를 찾아줘' 제작

입력 2021.04.22. 14:33 댓글 0개
방탈출 게임 형식 영상…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교육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시·공간 제약없이 안전교육이 가능한 학생 안전교육 영상 '나를 찾아줘'를 제작, 시교육청 유튜브에 게시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속 학교 현장 안전교육 진행에 대한 어려움을 고려, 안전교육 영상 '나를 찾아줘'를 제작했다.

그 동안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영상은 많았지만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에는 부족했다는 게 시교육청의 판단이었다.

시교육청은 이 같은 점을 반영,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방탈출 게임 형식의 학생 안전교육 영상을 만들었다.

학생들은 온라인 방탈출 게임을 즐기며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지난해 신설된 본량안전체험관도 경험할 수 있다.

영상은 ▲안전벨트 ▲방독면 ▲소화기 ▲완강기 ▲비상대피도 ▲자동 제세동기(AED) 등의 주제로 채워졌다.

각 주제별 문제를 해결하며 주변 안전시설의 이름과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방독면과 소화기 사용방법 영상을 추가로 제공,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시교육청 한두석 공보담당관은 "일선 학교는 안전교육 영상 '나를 찾아줘'를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교육을 즐겁게 할 수 있다"며 "광주교육 특색에 맞는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