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에 단 3곳 '5성급 호캉스' 즐겨볼까

입력 2021.04.22. 09:03 댓글 0개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봄과 함께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다.

이번 가정의 달에는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가족 오붓하게 '5성급 호캉스'를 누려보는 건 어떨까?

전남에는 총 3곳의 5성급 호텔이 있으며 모두 여수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지난해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호텔이 2곳이나 된다고.


■ 소노캄 여수

전남 여수시 웅천남4로 17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greeniyoyo

여수의 랜드마크 호텔이었던 '엠블호텔'이 2019년 '소노캄 여수'로 이름을 바꿨다.

소노캄 여수의 오션뷰는 오동도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정박한 배가 어우러져 여수 바다만의 색깔이 더해졌다.

소노캄 여수 스위트 객실.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greeniyoyo

객실은 프라이빗한 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룸, 멋진 전망의 스탠다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위트·탑 스위트와 온돌방·다다미방으로 구성된 테마 룸 등 총 5가지 유형이 있다.

소노캄 여수에서 본 오동도.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is9812

소노캄 여수의 가장 큰 장점은 근처에 여수 대표 관광지들이 다수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오동도, 해상 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수족관, 여수낭만포차거리 등을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greeniyoyo

평일에는 12시 체크아웃(주말 11시)이지만 주차장은 오후 3시까지 이용 가능해 주차 걱정 없이 주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 라마다 프라자 여수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11

사진제공=라마다프라자 여수 홈페이지

라마다 프라자 여수는 작년 7월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5성급 호텔이다.

이곳은 모든 객실에서 바다 전망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정도 차가 있어 부분 바다 전망(하프 오션)과 바다 전망뷰(풀 오션)를 확인 후 예약하는 것이 좋다.

하프오션(우측 위)과 풀 오션(우측 아래).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cherry_1103

객실은 슈페리어,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 스페셜(글램핑룸)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의 장점은 바로 호텔 내에 즐길거리가 많다는 점이다.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dhdidkd

5층과 6층 2곳에 오션뷰 인피니티풀이 있다. 사계절 온수풀이며 3부제로 운영되고 있어 붐비지 않는 시간대를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또 24층 루프탑에는 여수 바다를 가로지르는 1.2㎞ 구간의 해상 짚트랙이 지난 3월 개장했다.

사진제공=라마다프라자 여수 홈페이지

6개의 라인으로 구성된 짚트랙은 국내 최고 높이 130m에서 최고 시속 80㎞로 활강하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체중·신장에 따라 탑승 제한이 있으며 매달 첫째 주 월요일은 안전 점검으로 정기 휴일이다.


■ 여수 벨메르

전남 여수시 웅천남4로 17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jungsunjo

마지막 세 번째 5성급 호텔은 작년 7월 여수 웅천지구에 문을 연 여수 벨메르다.

여수웅천 디아일랜드 복합단지에 위치한 여수 벨메르는 29층 건물의 3층부터 8층까지 호텔 100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 위로는 오피스텔(17F) 1개 동과 생활숙박시설(29F) 4개 동이 들어서 있다.

스탠다드 객실(위)과 스위트 객실(아래) 사진. 사진제공=여수 벨메르 홈페이지

객실은 등급별로 오션뷰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객실 중에는 2층 침대 2개를 설치한 쿼드 객실도 있어 연인,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우정여행 숙소로도 적합하다. 

사진제공=여수 벨메르 홈페이지, 네이버블로그 insuuung·jihun4402

룸 컨디션도 작년 오픈한 호텔답게 새 느낌이 남아있으며 어메니티 등도 브랜드 제품을 비치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

여수 벨메르는 휴식에 포커스를 맞춘 호텔로 레스토랑, 카페, 아웃도어풀, 사우나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사진제공=네이버블로그 insuuung

호텔 로비(3F)에서는 전망 테라스에 설치된 통유리를 통해 여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사우나(건식·습식) 또한 오션뷰이며, 320㎡ 규모의 아웃도어 풀에는 선베드를 설치해 오션뷰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두리기자 duriduri4@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