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기고> 핸드폰 분실 시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해보자

입력 2021.04.19. 15:52 수정 2021.04.21. 20:01 댓글 0개
독자 발언대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박상국 (여수경찰서 신기파출소)

누구나 한 번쯤 핸드폰을 분실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핸드폰에는 모든 개인정보와 결제수단이 담겨 있기에 분실할 시 일상이 마비될 정도 큰 타격을 입게 된다.

잃어버린 핸드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두 가지 방안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째, www.lost112.go.kr 경찰청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여 분실물 접수 및 습득물을 확인하여 본인의 유실물인지 확인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둘째, 핸드폰 잠금화면에 연락처를 남기는 방법이다. 삼성, LG핸드폰의 경우 : 설정 → 잠금화면 → 연락처정보 → 입력 → 완료의 순서를 밟으면 잠금화면에 연락처 정보(분실시 연락받을 수 있는 번호)가 현출된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 → 건강 → 의료정보 → 긴급연락처 → 완료의 순서를 밟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잠금화면에 바로 현출되지 않고 긴급상황란을 누르면 키패드가 현출이 되고 좌측 밑에 보면 의료정보란을 누르면 저장된 긴급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핸드폰 잠금화면에 연락 받을 수 있는 연락처의 기재만으로도 소중한 핸드폰을 돌려 받을 수 있으니 꼭 숙지하여 주변에 많이 알려주길 바란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