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전남교육청, 학교장 갑질예방·청렴 교육 등

입력 2021.04.20. 15:33 댓글 0개
전남도교육청 전경.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공·사립 학교장 84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갑질 예방·청렴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학교 관리자에 의한 갑질 사례가 불거지는 등 교육 현장의 갑질에 대한 문제의식이 높아지면서 교육분야 갑질을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에 청렴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 감사관실 공직감찰팀장인 문선태 사무관은 도교육청 산하에서 발생한 갑질 민원조사 사례와 징계 등 처분 결과에 대해 안내하고, 더 이상 교육현장에서 갑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자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역량 강화 연수

전남도교육청은 학교예술교육 역량강화 연수인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1'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보편교육으로서의 학교예술교육 강조에 발맞춰 학생들의 예술체험 생활화와 학생 중심 예술수업 개선을 위한 교원 연수프로그램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지난해 7개 프로그램에 125명이 참여하며 호응을 얻었던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는 단편적 운영이 아닌 시즌 형식으로 확대,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총 22개 프로그램에 350여 명이 참여한다.

분기별로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방역과 충분한 연수 체험을 위해 최소 인원으로 운영하며 교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서부권, 중부권, 동부권으로 연수 장소를 분배했다.

프로그램 내용도 ▲교육연극 ▲교육뮤지컬 ▲시각예술 ▲전통예술 ▲예술창작 ▲그림책 ▲생태예술 ▲공연예술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