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은행 일임형 ISA 모델포트폴리오 수익률 은행권 1위

입력 2021.04.20. 11:08 댓글 0개
고위험·중위험 MP 평균수익률 두각
분산투자·성장섹터 장기투자 전략
[광주=뉴시스] 광주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은행은 20일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모델포트폴리오(MP) 중 고위험과 중위험 MP의 평균 수익률이 은행권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금융투자협회가 공시한 2월 말 기준 일임형ISA 수익률 분석 결과 광주은행의 고위험 MP 수익률이 51.08%, 중위험 MP 33.31%, 저위험 MP 14.72%를 각각 기록했다.

고위험과 중위험 MP의 평균 수익률은 은행권 1위이며 저위험 MP는 2위로 나타났다.

이같은 성과는 국내 시장보다 선진국과 신흥국 시장에 대한 분산투자 전략, 성장 섹터에 대한 장기투자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특히 미국 등 주요 선진국 증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제4차 산업혁명 관련 자산이 편입 후 100%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한 점이 큰 몫을 했다.

일임형 ISA는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하나의 계좌로 통합·관리하는 종합자산관리 세제혜택 상품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광주은행 장진섭 WM사업부장은 "세계 경기의 회복에 따른 글로벌 분산투자 전략과 성장성 높은 산업군의 편입 비중을 늘리고 지속적인 리스크 관리를 한 결과 높은 수익률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용자산 발굴과 최적의 자산배분을 통해 ISA의 수익률을 높이고 고객의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