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변창흠 "투기사태 책임···신뢰 없인 정책 성공 못해"

입력 2021.04.16. 18:51 댓글 0개
이임사 통해 2.4부동산 대책 연속성 강조
"정책 실현되는 모습 보고 싶었는데 아쉬워"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을 마친 뒤 직원들의 배웅을 받으며 청사를 떠나고 있다. 2021.04.16. ppkjm@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취임 109일만에 국토교통부를 떠나는 변창흠 장관이 아쉬움을 드러냈다. 변 장관은 이임사를 통해 2.4대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잃어버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 점도 언급했다.

변 장관은 1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 열린 퇴임식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국토교통분야 전반에 걸쳐 새로운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실현되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안타깝다"며 운을 뗐다.

2.4대책에 대해선 "공공과 민간, 중앙과 지역이 힘을 모아 시대적 과제에 부응하고자 했던 우리 모두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대책 발표 이후 지자체·민간업체·주민의 호응으로 사업 제안이 이어지고 있고, 최근 주택시장은 공급기대 확산과 매수심리 진정으로 점차 안정세를 회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사태에 대해서는 직원들에게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는 길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최근 드러난 공공부문 종사자들의 부동산 투기는 공공의 존재와 의의를 근본에서부터 흔드는 중차대한 문제"라며 "국민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주무부처의 수장으로서 무한한 책임을 느끼며 물러갑니다만, 신뢰를 회복하지 않으면 그 어떤 훌륭한 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했다.

청와대는 이날 변 장관의 후임자로 기획재정부 출신의 노형욱 전 국무조정실장을 지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