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두관 "친문 프레임에 넘어가면 안 돼···분열하면 패배"

입력 2021.04.13. 22:21 댓글 0개
"작은 이익 위해 동지 공격해선 안 돼"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11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찾아 오월열사의 넋을 기리고 있다. 2021.03.11. hgryu77@newsis.com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4·7 재보궐선거 참패 이후 당내에서 '친문(親文·친문재인)' 이선후퇴 등의 언급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 "가장 우려스러운 게 망령처럼 돌아오는 '친문 프레임'"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자꾸 이 프레임에 넘어가면 그저 반목과 질시만이 남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변화와 혁신은 철저한 반성과 성찰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서로 동지적 연대를 가지고 오류를 평가하고 수정해야 한다. 절대 동지를 희생양 삼아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게 바로 친노(親盧·친노무현), 친문 프레임이다. 보수 언론도 가장 즐기는 프레임이며 우리를 분열시키는 프레임"이라며 "너무 쉽게 넘어간다. 우리가 잘못했다면 그 사안의 본질을 꿰뚫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하나다. 우리는 승리도 패배도 함께 해왔다"며 "우리가 분열하고 패배할 때 노무현 대통령을 잃었다. 모두가 그분을 손가락질할 때 우리도 그저 지켜보았다. 다시는 그런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로 작은 이익을 위해 동지를 공격해서는 안 된다. 함께 성찰하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며 "우리 모두에게 책임이 있다. 함께 변화와 혁신의 길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