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오세훈 "安과 연정? 정책 조율이 중요···일주일만 기다려달라"

입력 2021.04.13. 22:17 댓글 0개
"부시장에 안철수 측근 임명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어"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국무회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제공) 2021.04.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야권 단일화 과정에서 밝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공동 시정 운영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건 정책적 조율이다. 어떻게 시스템을 만들 것인가(가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MBN 뉴스에 출연해 '어떤 방식으로 연정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구체적으로는 "한 일주일만 기다려달라"면서 즉답을 피했다.

안 대표의 측근 등을 서울시 부시장에 임명하는 방식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에 대해서는 "그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재도전할지 대권에 도전할지를 묻는 질문에는 "그 점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확인했다. 공약이 거의 대부분 5년 임기에 걸맞은 공약"이라며 "거기에 제 의지가 실려 있고, 그 약속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며 서울시장 연임 도전 의사를 확인했다.

오 시장은 서울시의회가 내곡동 처가 땅 의혹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보류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서는 "이유는 잘 모른다. 내심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의혹들이 정리되기를 바랐다"며 "무슨 이유에서인지 무기한 연기했고, 언제 하겠다는 이야기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와 만난 것과 관련해선 "본인이 안심하고 업무에 복귀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본인의 의사를 존중한다는 큰 원칙을 정했다. 그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고 전했다.

당시 성추행 사건을 묵인·방조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시 인사들에 대한 징계 조치 등에 대해서는 "자체적으로 그 절차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