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출범···ESG 강화

입력 2021.04.13. 08:2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CJ제일제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하며,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등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이 간사로 참여한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과 관련한 다양한 쟁점사항을 발굴·파악한다.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방향성을 점검하고, 이와 관련된 성과와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한다. 위원회 산하에는 최 대표가 의장인 지속가능경영 협의체가 구성되며, 올해 신설한 ESG 전담기구인 지속가능성팀이 지원한다.

친환경 에너지 도입과 탄소중립 달성, 포장재 등 자원 재활용과 생분해 기술 개발, 인권경영 추진과 인적 다양성을 고려한 조직문화 조성,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선제적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다룰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경영철학인 사업보국에 뿌리를 두고 소비자, 주주,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지속가능한 경영 체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