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조선대와 '맞손'

입력 2021.04.12. 15:26 댓글 0개
대학 연계형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4강좌 개강
[광주=뉴시스] 광주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조선대와 '맞손'. 사진은 생명과학 실험수업 장면.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조선대와 손을 잡았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대학 연계형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4개 강좌를 지난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은 단위 학교에서 가르칠 교원이 없거나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이 적어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거점학교에서 개설, 여러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정규교육과정이다.

운영 과목은 ▲교육학 ▲심리학 ▲프랑스어Ⅰ▲생명과학 실험이다.

조선대 소속 교수들이 주강사로 참여하며, 해당 과목을 개설한 광주고(교육학·심리학), 인성고(프랑스어Ⅰ), 동아여고(생명과학 실험) 교사들도 각각 과목 수업을 함께 한다.

시교육청은 인건비와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고, 조선대는 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수업장소와 인력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의 수요는 있지만 교원 수급 등을 이유로 많은 학교에서 자체 개설이 어려운 과목들을 지역 대학이 갖추고 있는 전문 인력과 시설 인프라를 활용,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으로 개설했다.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이 확대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과 조선대는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과 고교교육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