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티머니onda,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 추가

입력 2021.04.12. 10:12 댓글 0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개선으로 택시 업계와 상생협력"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서울 택시호출서비스 티머니onda가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를 추가하며 고객 서비스 개선 및 혜택 확대에 나선다.

티머니가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티머니onda 호출 서비스를 ‘모범택시’까지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범택시는 배기량 1900cc이상, 승차 정원 5인승 이하 승용차를 이용하는 택시로, 개인택시면허 취득 후 5년 이상 무사고를 유지해야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양 택시 조합과 티머니는 모범택시 기사들의 가입 요청에 힘입어 ‘모범택시’까지 티머니onda가입을 확대했다. 향후 승합, 고급 택시 등 다양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머니는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머니onda 프로탑승러 감사제’(5월 2일 까지)를 통해 주2회 이상 티머니onda를 타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매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첫 탑승 이벤트(5000원 GS25 상품권 증정) ▲티머니페이 이벤트(첫 자동결제 시 5000원, 이후 결제 시에는 10% 캐시백) ▲택시 내부 QR 이벤트(첫 탑승 시 스타벅스 쿠폰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택시비 할인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서비스 개선도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는 경로 선택 기능 및 다양한 쿠폰 제공으로 혜택을 강화하고, 기사에게는 승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및 내비게이션 강화로 더 쉽고 빠르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추후에는 ▲선호지역 등록(운행 선호지역 우선 배차) ▲퇴근지역 등록(퇴근시간, 목적지에 맞춘 우선 배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는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는 고객의 택시 선택권을 넓히는 첫 단추”라며 “이번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를 계기로 ‘티머니onda’가 더 친절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택시 호출 서비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티머니onda’택시는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다른 사람 콜 불러주기 ▲원터치 콜 부르기 등 지속적인 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전국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