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키움證 "LG-SK 배터리 분쟁 합의 수혜주는 SKC"

입력 2021.04.12. 08:32 댓글 0개
[서울=뉴시스] 11일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양사가 전기차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분쟁에 전격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합의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에 현재가치 기준 총액 2조원(현금 1조원+로열티 1조원)을 합의된 방법에 따라 지급하기로 했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키움증권은 12일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관련 소송 합의로 SKC가 최대 수혜를 볼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 2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SKC는 최대 고객사와 최대 고객사가 될 수 있는 배터리 업체들의 소송으로 장기 수주 관련 우려감이 존재했다"며 "하지만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관련 소송 합의로 불확실성이 제거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중국 등 글로벌 각 지역에 배터리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에 SKC는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미국·유럽 지역의 생산 기지 확보에 대한 당위성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고객 생산기지 위치, 각국의 보조금 및 세제 혜택 등을 추가적으로 검토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부연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No.5, 올해 하반기 No.6 플랜트의 조기 가동으로 동사의 동박 생산능력은 기존 3.4만t에서 올해 5.2만t으로 약 53% 증가한다"며 "올해 하반기, 내년에는 추가적인 생산량·판매량 증가가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