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플러스

“지역 예술 꿈나무들을 응원합니다”

입력 2017.10.16. 13:10 수정 2017.10.17. 16:56 댓글 0개
제19회 무등예술제 시상식 성료

“지역 예술 꿈나무들을 응원합니다”

제19회 무등예술제 시상식 성료

수상자들 가족·친구와 기쁨 공유

지역 문화예술꿈나무들의 축제, ‘제19회 무등예술제 시상식’이 지난 13일 본사 사옥에서 열렸다.

이 날 시상식에는 100여명의 수상자와 가족, 친지, 친구들이 함께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시상식은 음악부분을 시작으로 미술, 글짓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장인균 무등일보 사장과 강동준 사업본부장이 시상자로 나서 초등학교 1·2학년 고사리손부터 고교생까지 실력을 인정받은 꿈나무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일부 수상자들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면 상을 수상한 후 가족들과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는 등 행사를 즐기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은 각 부문별 최고상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마무리됐다.

글짓기 부문 중등부 입상자인 송유진(15·숭일중3)양은 “평소 글쓰기가 취미인데 선생님의 권유로 올해 무등예술제에서 참가해 ‘행복’이라는 시를 써 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경험삼아 참가한 대회에서 상까지 수상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등예술제는 그동안 ‘예향광주’를 대표하는 청소년 종합 문화예술축제로 꿈나무들의 뛰어난 재능을 조기에 발굴하고 한국 최고의 문화·예술인으로 나아가는 가교 역할을 해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아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부문별로 펼쳐진 행사에는 지역의 문화예술인재들이 참여해 자신의 기량을 펼쳤다.

장인균 무등일보 사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무등예술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축제이자 내년이면 20주년을 맞는 전통있는 행사”라며 “무등예술제가 지역 인재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내년에도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등예술제 음악부문 최고상, 금상 수상자들은 오는 11월9일 유·스퀘어금호아트홀에서 열리는 ‘무등음악회’를 통해 다시 한번 자신들의 기량을 선보일 기회를 갖게 된다. 이윤주기자 storyoard@hanmail.net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