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보성사랑상품권 더 할인해 드립니다"

입력 2021.03.26. 13:40 수정 2021.03.29. 10:24 댓글 0개
4월부터 지류형 6%, 카드형 10% 할인
보성군은 다음달부터 지역화폐인 보성사랑상품권 종이형의 할인율을 6%로, 카드형은 10%로 변경한다.

보성군은 다음달부터 지역화폐인 보성사랑상품권 종이형의 할인율이 6%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할인율 변경과 함께 구매한도도 종이형과 카드형을 합산해 월 70만 원으로 변경된다. 카드형 상품권인 보성사랑카드는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10%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보성사랑카드)은 농협은행과 단위 농·축협에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고,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에서는 충전만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인'chak(착)'에서도 충전할 수 있다. 종이형 상품권은 NH농협은행과 단위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광주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보성사랑카드는 보성군과 가맹 계약이 된 점포 중 NH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별도로 현금영수증을 발행을 요청할 필요 없이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보성군은 지역화폐의 올바른 유통문화 정착을 위해 통합관리시스템 모니터링을 활용해 부정유통 집중 단속하고 있다. 물품 거래 없이 부정한 방법으로 상품권을 환전한 경우 환전 가맹점 및 구매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2천만 원의 과태료, 가맹점 취소, 할인 구매 제한 등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보성=정종만기자 jjjman1@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