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화정동 낡은 놀이터, 새단장 코앞

입력 2021.03.09. 08:27 수정 2021.03.09. 08:27 댓글 0개
서구 화정동 '내방어린이공원‘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 착수
놀이터 및 주민소통공간 조성
광주 서구청

광주 서구가 화정동에 위치한 노후 놀이터를 주민친화형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9일 서구는 화정1동 내방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은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노후 어린이공원 개선사업이다. 사업은 노후 어린이공원 개선에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해결방안 등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화정1동 주민협의체는 사업 착수를 위해 지난해 6차례의 공원 활성화 회의를 진행하고 내방어린이공원 보수·정비에 대한 공간계획을 수립했다.

이에따라 새롭게 정비되는 내방어린이공원에는 모험놀이터, 경사놀이터 및 주민소통·휴식공간이 마련된다.

서구는 해당 사업 대상이 되는 어린이공원들을 주민들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공동체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시공원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이 되도록 조성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금호 1동 풍금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도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자 현재 주민협의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