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유럽 '백신 여권' 발급 준비 마쳤다"

입력 2021.03.08. 15:25 댓글 0개
[브뤼셀=AP/뉴시스] 마르가리타스 시나스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수일 내 EU 전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증명서, 일명 백신 여권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진은 지난달 3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기자회견을 준비하는 시나스의 모습. 2021.03.08.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유럽연합(EU)의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수일 내 EU 전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증명서, 일명 백신 여권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르가리타스 시나스 EU 집행위 부위원장은 "우리의 목표는 유럽과 그리스의 여름을 놓치지 않고 안전한 여행을 하는 것"이라며 그리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또 그리스를 비롯한 각 회원국은 EU에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등 협력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EU 27개 회원국은 최근 정상회의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적 작업을 시작하는 데 합의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각국에 서한을 보내 회원국들이 제때 시스템이 마련될 수 있도록 즉시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당부한 상태다.

그는 EU 집행위가 코로나19 백신 증명서 인증을 위한 디지털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 회원국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이 작업은 3개월 내에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