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블랙핑크 로제, '세계 여성의 날' 애플뮤직 추천

입력 2021.03.08. 11:5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블랙핑크 로제. 2021.03.08.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애플 뮤직(Apple Music)이 독점으로 마련한 플레이리스트 테마에 한국 아티스트로서 유일하게 참여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애플이 론칭한 '역사를 이끄는 여성 (Visionary Women)'이라는 주제의 플레이리스트에 로제가 포함됐다. 아리아나 그란데, 카디 비, 카라 델레바인 등 수많은 글로벌 여성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로제는 직접 고른 25곡을 추천했다.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러브 이스 어 로징 게임(Love is a losing game)'를 비롯 블랙핑크의 '휘파람'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 '뚜두뚜두'와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 등이 포함됐다.

로제는 '러브 이스 어 로징 게임'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슬픈 노래"라며 "솔직하고 투명한 감정을 노래하는 것도 이 곡의 매력이다. 우리는 모두 에이미(Amy)와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고, 그래서 그가 많은 사랑을 받은 거라 생각한다"고 깊은 공감을 표했다.

아울러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미국 유력 매체 버라이어티가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최근 선정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여성(Women That Have Made an Impact in Global Entertainment)' 54인 중 하나로 꼽혔다.

버라이어티는 "해외 투어를 할 수 없었던, 봉쇄된 지난해에도 블랙핑크는 세계적인 수퍼스타 입지를 굳혔다. 블랙핑크의 인기에는 국경이 없다"고 이들을 집중 조명했다.

한편 로제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12일 오후 2시(한국시간) 솔로 싱글 1집 'R' 음원을 발표한다. YG는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이날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