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교실바닥 난방개선 사업 완료 등

입력 2021.03.07. 15:29 댓글 0개
광주 동부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제공 = 광주시교육청)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입학 초기 적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실 바닥 난방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새학기에 대비해 2020학년도 겨울방학 중 초등 10개교에 15억 원의 예산을 반영, 교실 바닥 난방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바닥 난방, 교실 내 개수대 설치 등 실내 인테리어 개선을 통해 기존 교실을 복합형 공간으로 바꿨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초등학교 12개교의 교실 바닥 난방 개선사업을 추가 진행하기로 했다.

◇ 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 제작

광주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대비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도 자료 '2021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를 제작·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 성장 중심의 고교학점제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학생 수요에 기반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진로·적성에 따른 학업 설계와 이수 지도·상담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2019년 전국 최초로 진로·학업 계획서를 개발했으며, 수정·보완작업을 거쳐 '2021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를 제작했다.

'2021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는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 활용법 안내 ▲나를 알기 ▲진로 탐색 ▲전공 탐색 ▲학업 설계 ▲과목 선택 ▲자아 성찰 등 7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 설정 과목 선택, 개인별 교육과정 설계, 학습 과정 기록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일반고 내 구성된 교육과정 이수 지도팀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1 빛고을 꿈대로 진로대로'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 금호평생교육관 '2021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금호평생교육관은 오는 12월(7~8월 제외)까지 학령기 이후 발달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서구장애인복지관, 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라브리주간보호센터, 혜송주간보호센터 등 4개 장애인복지시설과 협력, 운영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금호평생교육관은 오는 9일부터 매주 1회씩 장애인복지시설별 총 30회 과정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들이 교육·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독서지도 전문 강사를 해당 장애인복지시설에 파견해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춘 책 읽어주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