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기차당뚝방마켓 13일 개장

입력 2021.03.07. 12:11 댓글 0개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 '기차뚝방마켓'.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기차당뚝방마켓'이 13일 첫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매주 토요일 기차마을전통시장 옆 둑방길에서 펼쳐지는 '기차당뚝방마켓'은 핑크색 선물모양의 포토존을 비롯해 모래놀이터, 야외무대, 쉼터 등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방문객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개장일에는 신년 다짐 작성 이벤트인 '노오란 뚝방 꽃이 피었습니다'와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는 '뚝방 행복팡팡 룰렛 돌려돌려'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추진

곡성군은 오는 19일까지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주변의 위험·불법 광고물에 대한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정비는 학생들이 통학 시 간판 파손과 추락, 불법현수막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 음란, 퇴폐 광고물에 학생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지주 간판, 옥상 간판 등 고정광고물에 대해서는 추락 등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정비할 계획이다.

현수막, 벽보, 전단 등 유동광고물은 퇴폐적이고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불법광고물을 중심으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소형 농업기계 지원 21억원 투입

곡성군은 소형 농업기계 지원에 총 21억8500만원을 투입한다고 7일 밝혔다.

소형 농기계 지원을 위해 곡성군은 올해 본예산에 침수 피해농가, 다목적, 맞춤형, 청년농업인 농업기계 구입 지원 사업비 등을 편성했다.

또 지난해 침수 피해를 받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수요조사를 통해 2억7000만원을 편성했으며 영농철 이전에 신속하게 교부 결정 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