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코스피, 3220.70 마감···종가 기준 사상 최고뉴시스
- EBS-방송제작사-독립PD, 갑을 아닌 동반자로···상생 선언뉴시스
- 홍천 남면 산불 1시간8분 만에 진화, 0.5㏊ 소실(종합)뉴시스
- 코스피 사상 최고치···11.3% 상승률로 G20 중 6위뉴시스
- 디스커버리 펀드 피해자들, 금감원 집단분쟁조정 신청뉴시스
- "의원직 돌려달라" 옛 통진당 소송···29일 대법원 선고뉴시스
- 韓, ILO 핵심협약 비준 절차 완료...이재갑 장관 "건강한 노사관계 지속 노력"뉴시스
- 아리하라, 오타니와 일본인 빅리거 투타 맞대결서 완승뉴시스
- 산림복지 기반 확대에 산림청-광주광역시-수목원관리원 '맞손'뉴시스
- 산림복지 기반확대에 산림청-광주광역시-수목원관리원 '맞손'뉴시스

음주단속 현장을 피해 인도로 차량을 몰고 도주한 40대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5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후 10시 50분께 북구 용봉동 한 도로에서 음주단속 현장을 피해 인도 위를 달려 도주한 40대 남성 A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A씨는 음주단속 현장을 발견하고 우회전해 피하려 했으나 해당 방향에 경찰관이 대기한 것을 목격하자 인도 위로 차를 몰아 달아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약 6분간 골목길 3㎞를 질주했고 도주로가 막히자 멈춰선 것으로 전해졌다. 음주 측정 결과는 혈중 알코올 농도 0.185%로 면허 취소 수치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를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 관계자는 "행인들이 있는 골목길을 위험천만하게 달리는 등 2차 사고 발생이 우려된 상황이었다"며 "음주운전 경각심을 위해 검거 영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