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 "지방세 납부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세요"

입력 2021.03.04. 13:27 댓글 0개
스마트폰, 전자우편 등으로 고지서 전자송달 납부
전자송달. (사진=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시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지방세 고지서를 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전자송달을 적극 당부하고 나섰다.

4일 시에 따르면 전자송달 제도는 과세관청이 보통 고지하는 지방세(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등)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결제사 앱과 광주은행, 농협 등 15개 금융사 앱, 전자사서함(위택스), 전자우편 등으로 편리하게 고지서를 송달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제도다.

그동안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은 위택스를 이용한 전자사서함, 과세관청을 방문해 신청했지만 현재는 간편결제사와 15개 금융사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전자송달을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달부터 적용되며 신청만 해도 고지서 한 장당 150원을 공제받고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납부를 동시에 신청할 경우 고지서 1장당 500원을 공제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해 지방세 212만 건을 부과해 10.9%(23만 건)의 전자송달율을 기록했고, 올해 적극적인 제도 홍보를 통해 20%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김일융 자치행정국장은 "깜빡 잊고 납기 내 납부를 못해 가산세를 더해 납부하는 것 보다 편리하게 송달받고 납부할 수 있는 전자송달 제도를 적극 활용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