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 5일부터 발행···10% 할인 판매

입력 2021.03.03. 17:59 댓글 0개
1인 최대 50만원 한도…앱 또는 지역 농·축협 방문 신청
[장성=뉴시스]= 오는 5일부터 판매하는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 (이미지=장성군 제공) 2021.03.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장성=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 장성군은 오는 5일부터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카드형 상품권은 이용 편의성과 유통과정의 투명성을 한층 높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출시하는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은 충전식 체크카드(NH농협은행)이다. 만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착(chak)' 앱을 내려 받아 설치 후 회원에 가입하면 된다.

신분증과 휴대폰을 지참하면 장성지역 농·축협 창구에서도 신청할 수도 있다.

발급된 카드형 상품권은 'NH카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외 점포에서는 통장 잔액과 연동한 체크카드로 사용 가능하다.

카드형 상품권 1인 구매 한도는 종이형 상품권과 카드를 포함해 월별 최대 50만원이다.

장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1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지역화폐 이용체계를 보다 확대해 소상공인의 경영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