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 직장맘들 '신박한 정리' 신청하세요

입력 2021.03.03. 15:03 수정 2021.03.03. 15:03 댓글 0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중소기업 재직 25명 대상
최근 인기 방송 프로그램인 tvN의 '신박한정리' 포스터. tvN 캡쳐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가 코로나19 등으로 일가정양립이 어려운 중소기업 재직 직장맘을 지원하기 위해 정리컨설팅을 무료로 시행한다.

이번 정리컨설팅 프로그램은 단순한 가사지원 정리수납 지원이 아닌 직장맘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차로 비대면 공간정리 스토리텔링 상담을 통해 직장맘의 현재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집의 포인트 공간을 찾아낸 뒤 해당 공간을 직장맘과 전문 정리컨설턴트가 함께 원포인트 현장 정리하는 시스템이다. 비대면 사후 컨설팅을 통해 소감도 공유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 거주 중소기업(300인 이하)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맘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상담이나 진행비는 무료이며 현장 정리에 필요한 간단한 물품 등은 사전상담을 통해 공지한다.

진행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장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은 광주시 홈페이지 및 일가정양립지원본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직장맘의 일가정양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심리상담과 정리수납이 결합된 정리컨설팅 사업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직장맘의 일가정양립과 고충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