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 전국 대회 수상 등

입력 2021.03.03. 09:19 댓글 0개
전남대학교 광주캠퍼스 정문. (사진=전남대 제공)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2020학년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과정 연구성과 발표대회에서 3개 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원장협의회 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 6팀·24명의 학생을 포함,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학생 135개 팀이 참가했다.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1998년부터 운영해 온 지역 중점 과학영재교육기관이다.

광주·전남 지역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선발해 초등심화·중등심화·중등사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사사과정 발표대회에서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 광주·전남 지역혁신플랫폼, 에너지전환 대학생 아카데미 수료

광주·전남 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본부장 나주몽 교수)는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 광주은행홀에서 제1기 광주·전남 에너지전환 대학생 아카데미(중급) 수료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전환 대학생 아카데미는 광주·전남 지역 대학생들이 에너지전환과 관련한 기초 이론과 기술을 배우고, 지역 사회에서 주도하는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는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각 분야 전문가와 에너지관련 기업 대표가 초빙돼 지난 2월1일부터 24일까지 기후변화와 그린뉴딜,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에너지전환과 태양광, 태양광 발전 설계, 그린리모델링 등에 관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론교육 수강생 491명, 실습교육 수강생 52명 등 모두 543명의 대학생이 수강했다.

수료식에서는 이론·실습교육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활동 영상과 태양광 설계 작품이 발표됐다. 74명의 학생에게 수료증이 교부됐으며, 우수 수료자에게 표창장이 주어졌다.

◇ 2020학년도 교육과정·교과목 최우수 인증 시상식

남부대학교(총장 조성수)는 2020학년도 교육과정·교과목 최우수 인증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과정·교과목 인증은 편차 없는 교육과정·교과목 운영, 성과도출 등을 목적으로 한 남부대학의 자체 인증시스템으로 전공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교과목 인증으로 구분한다.

전공교육과정은 간호학과·초등특수교육과·사회복지학과가 선정됐다. 비교과교육과정은 유학생 맞춤 프로그램·줌(ZOOM)을 활용한 스트레스 대처 집단상담이, 교과목은 생리학과 실습·지역사회복지론·언어의 이해·교육행정과 교육경영·창의적사고와 문제해결2가 각각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