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도립도서관, 이동도서관 '책책빵빵' 운영

입력 2021.03.02. 15:58 댓글 0개
도서대출·구연동화·영화상영 등 서비스
[무안=뉴시스] 전남도립도서관 이동도서관.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립도서관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이야기 보따리 할머니'와 '이동도서관 책책빵빵'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책책빵빵'은 섬·농산어촌 등 독서문화를 누리기 어려운 지역의 주민을 찾아가 도서대출, 구연동화, 어르신 책 읽어드리기, DVD 영화 상영 등 종합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버스형태의 도서관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사회복지관 등 30개 희망 기관·단체를 찾아간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10개 시·군 23개소를 운영하는데 그쳤지만 올해는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야기 보따리 할머니'가 지역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이동도서관 '책책빵빵'을 타고 주민들과 문화적 교감을 나눈다.

정석호 도립도서관장은 “도민이 읽고 싶고 누리고 싶은 책과 문화를 더욱 가까이 가져다 드리도록 이동도서관 활동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책책빵빵 이용을 바라는 주민은 방문 일자별 지정 장소에 머무는 이동도서관 버스를 찾으면 된다. 책책빵빵 방문을 희망할 경우 도립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