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주호영 "안철수, 단일화 되면 기호 2번 출마가 바람직"

입력 2021.03.02. 11:55 댓글 0개
"단일화, 여론조사 이외 방식 아는 바 전혀 없어"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1.03.02.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로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가 단일화되면 국민의힘 후보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단일화된 후보는 기호 2번(국민의힘)으로 출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고 있다"고 동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북한인권법 5주년 세미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가 아직 되지 않은 상황에서 누구 기호가 어떻고 하는 것을 언급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단일화 방식에 대해서는 "여론조사 이외의 방식이 무엇인지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다만 단일화 하기로 한 마당에 단일화 효과를 반감시킨다든지, 단일화 상대방을 언짢게 하는 언행은 양측 모두 조심하고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 1일 안철수-금태섭 범야권 제3지대 단일화 승리 뒤,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최종 (야권 단일) 후보 선출을 위한 과정은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최종 결선에 나서는 후보와 정당은 단일화 과정에서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뜨거운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그 어떤 행동도 조심해야 한다. 단일화를 방해하고 흠집 내려는 여권의 책동도 함께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