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與 "文대통령 부산행, 균형발전 점검···방해하는 게 반헌법"

입력 2021.02.27. 12:15 댓글 0개
"국민의힘, 국가균형발전 역행하는 행위 중단하라"
[부산=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신항 다목적부두에 위치한 해양대학교 실습선 선상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2.25.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방문을 두고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 검토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대통령으로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을 점검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이를 방해하는 것이야말로 고발당해야 할 반헌법적 행위"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허영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방문을 두고 주호영 원내대표가 직권남용과 선거법 위반을 검토하겠다며 또다시 고발 카드를 들고 나왔다"며 이같이 전했다.

허 대변인은 "탄핵을 언급한 것에 대해선 탄핵 사유가 된다는 것이지 탄핵을 하겠다는 것은 아니라는 이해할 수 없는 주장으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있다"며 "어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은 항만과 철도를 연계한 트라이포트를 완성해 물류국가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백년대계의 마중물이다. 국가균형발전의 담대한 첫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국가균형발전은 대한민국 헌법이 규정하고 있다. 대통령으로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을 점검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국민의힘은 국가균형발전에 역행하는 반헌법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가와 국민을 분열시키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기를 바란다"며 "또한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우리의 미래가 달려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앞서 주 원내대표는 26일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부산을 방문한 것은 선거 중립에 대한 최소한의 의지도 내팽개친 사건"이라며 "대통령 부산일정 놓고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변명을 넘어 적반하장으로 야당을 공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