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교육청,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설계전문가 양성 강화 등

입력 2021.02.26. 11:23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본격 도입에 대비,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강화한다.

시교육청은 교사들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15시간·원격연수), 교육과정 이수 지도 기본과정(15시간), 교육과정·진로·학업 설계 지도 전문가(CDA) 과정(15시간), 교육과정 설계 리더 과정(10시간) 순으로 맞춤형 직무연수 과정을 체계화했다.

시교육청은 일반고의 교육과정 이수 지도 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난 1월25일~2월17일 집합과 비대면(실시간·쌍방향) 연수를 병행 운영했다.

시교육청은 교육과정 이수 지도 기본과정 1~3기와 교육과정·진로·학업 설계 지도 전문가(CDA) 과정 1기를 운영했으며, 과정별로 일반고 교원 167명, 53명이 각각 이수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신규 교사 임명장 수여식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3월1일자 임용 교사 19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초등학교 신규 보건교사(5명)·상담교사(3명)·특수교사(4명)는 초등교육지원과, 중등학교 신규 교사(7명)는 중등교육지원과에서 교사 임명장을 받았다.

신규 교사들의 교직생활 출발을 축하하는 임명장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대별로 분산 참석을 통해 임명장 수여와 기념품 증정, 포토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신규 교사들이 넓은 세상으로 첫 날갯짓을 하는 날을 기억할 수 있도록 축하 포토존을 마련하기도 했다.

◇금호평생교육관, 일일도서관교실 등 운영

금호평생교육관은 유아와 초등학생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12월(8월 제외)까지 일일도서관교실·지구촌 다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일도서관교실은 도서관 이용방법과 예절교육·독서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을 돕기 위해, 지구촌 다문화여행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사회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가치를 인식하고 존중할 수 있는 태도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매주 수·목요일 오전 10~12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평생교육관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문건설협회, 서부교육지원청에 장학금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추천하면,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가 해당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직접 전달한다.

서부교육지원청과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는 어려운 학생 지원과 지역 중소 전문건설업체의 상생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