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빅데이터MSI]시장심리 톱5, LG이노텍·SK하이닉스·셀트리온·엔씨소프트·효성

입력 2021.02.26. 08:59 댓글 0개
시장심리 워스트5, 한진중공업·LG화학·아모레G·제일기획·롯데쇼핑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26일 빅데이터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톱5에 LG이노텍·SK하이닉스·셀트리온·엔씨소프트·효성이 선정됐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로 전 거래일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다.

LG이노텍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같은 7단계 '매우 좋음'을 나타냈다. 관련 키워드로는 사외이사, 여성, 교수, 이사회, 선임, LG하우시스, 안건, LG이노텍 등이 뽑혔다.

SK하이닉스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단계 오른 7단계로 집계됐다. 연관 키워드로는 반도체, 장비, 파월, 의장, 시스템반도체, 펀드, 지원, 금리 등이 꼽혔다.

셀트리온의 시장심리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과 같았다. 온라인에서는 인천, 스타트업, 지원, 스타트업파크, 치료제, 바이오, 행사, 금지 등이 주로 검색됐다.

엔씨소프트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두 계단 오른 7단계를 나타냈다. 핵심 키워드로는 게임, 아이템, 출시, 여성, 연봉, 확률, 규제, 신작 등이 선정됐다.

효성의 MSI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보다 1단계 상승했다. 주요 키워드로는 효성중공업, 송전, 협력, 직류송배전시스템, 기술, 수주, 공급, 전기 등이 꼽혔다.

시장심리가 낮은 '워스트5'에는 한진중공업·LG화학·아모레G·제일기획·롯데쇼핑이 꼽혔다.

한진중공업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단계 내린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관련 키워드로는 등이 꼽혔다.

LG화학의 시장심리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보다 6단계 급락했다. 연관 키워드로는 여성, 배당금, 사외이사, 총액, 시가배당율, 선임, 이사회, 설명 등이 뽑혔다.

아모레G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같은 1단계를 나타냈다.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매장, 증여, 해외, 이니스프리, 유통업계, 오프라인, 영업 등이 주로 검색됐다.

제일기획의 MSI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보다 3단계 하락했다. 핵심 키워드로는 펀드, 우드포드, 금리, 월가, 지분율, 캐시, 투자자, 환매 등이 선정됐다.

롯데쇼핑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에서 세 단계 내려간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키워드로 트레이드, 기능성, 드레스, 디자인, 형태, 판결, 소송, 외형 등이 뽑혔다.

MSI는 총 7단계로 나뉜다.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으로 분류된다.

MSI 레벨이 가장 낮은 수준인 1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7단계 쪽으로 바뀌면 해당 종목에 대해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뀌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