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화솔루션, 여수시 재난지원금 중 일부 환원

입력 2021.02.25. 15:34 댓글 0개
임직원들,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2000만원 모금
한화솔루션㈜ 임직원들이 여수시 재난지원금 일부를 모은 2000만원을 24일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여수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여수시 재난지원금 놓고 갑니다."

한화솔루션㈜ 임직원들이 시민 한 명당 25만 원씩 지원하는 전남 여수시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한화솔루션 임직원들이 재난지원금 수령액 중 일부를 모금해 마련한 2000만 원의 기부증서를 '행복한 나눔냉장고' 사업을 위해 써달라며 권오봉 여수시장에 전달했다.

나눔 캠페인은 행복한 나눔냉장고에 들어갈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소상공인에게 산 뒤 저소득층이 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어려운 이웃을 동시에 돕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한화솔루션 안인수 전무는 "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 동참으로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12월에도 한화솔루션에서 행복한 나눔냉장고 사업에 1500만 원을 후원했는데 이번에는 긴급재난지원금 나눔 캠페인으로 동참해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복한 나눔냉장고 사업은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주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저소득층과 나눌 수 있다. 현재 한려·만덕·중앙·서강·월호동 5개소에 운영 중이며 올해 국동, 여천동, 동문동 3개소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