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포스코건설, '현장 니즈 해결 위한 기술 협력 공모전' 개최

입력 2021.02.23. 10:07 댓글 0개
중소협력사 대상…다음달 20일까지 접수
선정기업, 장기공급권 및 인센티브 제공
(제공 = 포스코건설) 2021.02.23.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포스코건설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육성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현장 니즈(Needs)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금까지 공모전 주제는 현장 니즈 개선을 위한 안전, 강건재·프리패브, 성능개선 중심이었지만, 이번부터는 탄소중립(에너지·재료·온실가스 등), 환경(미세먼지·소음진동 등)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등이 추가됐다.

공모전은 국내 기업이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포스코건설 상생협력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0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해 성과를 나누는 포스코그룹의 성과공유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된다.

공동기술 개발을 통해 성과가 입증된 기업들에게는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선정되지는 못했지만, 상위 성적을 기록한 스타트업에는 팀당 500만원을 사업지원금으로 지급한다. 특히, ESG 분야의 과제는 장기공급권 기간 확대 등 성과보상 시 우대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해 건설현장의 기술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협력사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