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북구, 도시재생 거점 '행복어울림센터' 착공 등

입력 2021.01.27. 19:04 댓글 0개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대학타운형 도시 재생 뉴딜사업의 거점 시설인 '행복어울림센터'를 착공한다.

총 사업비 91억5000만원이 투입된 북구행복어울림센터는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2250㎡ 규모를 갖춘다.

올해 10월께 준공될 예정인 북구행복어울림센터는 청년 창업교육 및 주민활동 거점공간으로 활용된다.

한편,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대학 자산을 활용해 창업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도시경쟁력 강화를 꾀하는 것이 핵심이다.

◇북부소방, '비대면 소방 민원 상담' 운영

광주 북부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면서 주민 민원을 적극 청취, 소통하고자 '비대면 민원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민원 상담 서비스는 겨울철 소방 안전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메신저 '카카오톡'에 접속해 '채널' 또는 '오픈채팅방'을 통해 현장 방문 없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광주 북부소방서'를 검색한 뒤 친구로 추가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용 가능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