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동정]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입력 2021.01.27. 10:33 댓글 0개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함께 성장하는 포용사회,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교육' 2021년 교육부 업무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2021.01.21.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이연희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7일 오후 4시3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감염병·방역 전문가, 교육청·학교 관계자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1년, 학교방역 평가회'를 개최한다. 정부세종청사와 한국교육시설안전원 간 영상회의를 통해 진행되며, '코로나19 학교방역 1년 그리고 향후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패널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제는 최은하 서울대 교수와 이관 동국대 교수가, 토의 좌장은 국립암센터 기모란 교수가 맡았다. 패널로는 이재갑 한림대감염내과 교수와 서울시교육청 조용훈 체육건강과장 등이 참석한다.

유 부총리는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신학기에도 학교 방역에 한 치의 허술함이 없도록 촘촘한 방역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교육현장이 각종 감염병 위험 상황에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 방역체계를 보강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