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종인, 오늘 신년 기자회견···靑 영수회담 제안 수락할까

입력 2021.01.27. 05:00 댓글 0개
文정권 실정 분야별 지적…선거 전략 답변 있을 듯
文과 영수회담하나…"할 내용 있으면 언제든 오픈"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9.0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7개월여간의 당 운영 소회,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따른 대안 등을 설명한다.

이날 오전 10시 국회 본청에서 열리는 기자회견에는 사전에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18개 언론사를 추첨, 질의순서를 정해 김 위원장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4년간 문재인 정부의 경제, 외교·안보, 코로나19 등 분야별 실정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수락할지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영수회담을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9.03. photo@newsis.com

국민의힘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지난 번 청와대에서 (얘기)할 내용이 있으면 우린 언제든지 오픈돼 있다고 했다"며 "(청와대에서) 공식 제안이 없는데 매번 운만 띄웠다가 야당이 논의를 안 한다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질의응답 과정에선 코로나19 피해 지원 방안, 4·7 재보궐선거에 대한 당의 전략 등 질문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다른 관계자는 "보궐선거가 3개월여 남은 상황이라 서울·부산 시장선거에 대한 당의 전략과 방향성에 대한 설명도 하실 것 같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