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티머니페이, 'LG페이' 탑재···전국 카드 가맹점 사용 가능

입력 2021.01.26. 18:3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티머니페이(TmoneyPay)가 LG페이(LGPay)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티머니페이는 LG페이 결제가 가능한 전국 모든 신용/체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

지금까지 티머니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 : Near Field Communication)과 ZeroPay QR 가맹점에만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나 LG 페이는 무선마그네틱전송기술(WMC : 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을 갖춰 카드 결제기가 있는 곳이라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티머니 Payment&Platform사업부장 정성재 상무는 "이번 제휴는 티머니페이가 NFC와 QR결제에 이어 WMC 결제방식까지 지원하며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처를 폭넓게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티머니페이의 강점인 모빌리티 결제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결제처를 확대해 더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전자금융기업 티머니가 지난해 8월 선보인 티머니페이는 출시 100여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사용자들의 결제 편의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