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정 총리, 백신 물류센터 방문···"K-접종으로 모범 되길"

입력 2021.01.26. 17:52 댓글 0개
"코로나 백신 다양…맞춤형 콜드체인 구축 중요"
[평택=뉴시스] 김종택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오성면 한국초저온 물류센터내 코로나19 백신 초저온 냉동보관소를 방문해 현장점검 하고 있다. 2021.01.26.jtk@newsis.com

[서울=뉴시스] 안채원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작년에 우리가 K-방역으로 세계에서 주목을 받았던 것처럼, 올해는 K-접종으로 전 세계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정부는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한국 초저온 물류센터를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방문은 곧 국내 도입이 예정된 코로나19 백신의 보관와 유통을 담당할 물류센터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은 제품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적정 보관온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콜드체인의 구축이 중요하다"며 "영하 80℃에서 영상 8℃까지, 다양한 조건에서 충분한 물량을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는 기술력과 시설을 갖춘 한국초저온이 있어 든든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한국초저온 관계자들에게 "국가적으로 중요한 일을 한다는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갖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금주에는 코박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로부터 들어올 초도물량과 도입 시기가 결정될 예정"이라며 "이러한 물량과 일정을 바탕으로 정부는 종합적인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금주에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 노바백스사와의 도입 계약까지 곧 마무리되면, 우리나라는 총 7600만명분의 백신 도입을 확정하게 되어 국민들께서는 더 이상 물량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