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비대면 귀향]단백질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입력 2021.01.26. 05:4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동원F&B가 설을 맞아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동원참치 150g당 28g 단백질…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 충족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참치의 단백질 함량은 전체 영양성분의 27.4%로 생선 가운데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더 많다. 또 참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셀레늄을 비롯해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고급 캔햄 시장에서 최초의 저나트륨 건강 콘셉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리챔은 지난 2018년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추는 등 출시 이후 나트륨 저감화를 지속하며 건강성을 강화하고 있다.

◇요즘 건강 책임지는 고단백 힐링푸드 '동원참치'

참치캔은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힐링푸드다. 미국 타임지는 2014년 '16대 힐링푸드'로 참치캔을 꼽으며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을 전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저렴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참치캔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유통업체 코스트코는 미국 매장에서 한동안 고객 1명이 살 수 있는 참치캔 수량에 제한을 두는 등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지난해 미국에서 참치캔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실제로 미국 내 참치캔 및 참치 파우치 매출은 AC닐슨 기준 지난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했고 미국 참치캔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스타키스트는 같은 기간 매출액이 17.47% 성장했다.

◇참치캔, 오메가3·DHA·셀레늄 등 풍부해

미국 러시대학교 연구팀이 지난 2016년 '미국의학협회저널'에 게재한 논문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참치 샌드위치를 먹은 80대 노인 1000명이 대조군과 비교해 기역력이 더 좋고 알츠하이머 발병 가능성도 낮았다.

이후 연구팀이 실험 대상자의 뇌를 부검해 셀레늄 농도를 측정하고, 뇌졸중·치매 등 질병과 관련한 소견을 분석한 결과 꾸준히 참치를 먹으면 뇌 손상이 적어 치매 발생 가능성이 작아진다는 것을 확인했다.

알츠하이머 발병 유발 인자인 '아포(APOE) 지방단백질'을 가진 사람도 참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발병을 지연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참치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할 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미국 심장병학회협회(AHA)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 성인병과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준다.

◇'노 플라스틱' 친환경 선물세트 출시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난 추석 42톤(t)의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18톤(t)을 추가해 연간 총 70톤(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500㎖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0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다양한 가격대 선물세트로 선택지 다양

특히 이번 명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F&B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트러플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품격 있는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이 밖에도 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호'와 인기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한 '동원튜나리챔 미니언즈세트'를 비롯해 글로벌 팝 아티스트 마이크 카롤로스의 디자인을 입힌 '동원 스페셜에디션Y1호' 등 펀슈머를 위한 선물세트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