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엡손, 완성형 정품무한 비즈니스 프린터 L11160 출시

입력 2021.01.26. 02:1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한국엡손 정품무한 비즈니스 프린터 L11160 (제공=한국엡손)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한국엡손이 분당 25장의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하는 완성형 정품무한 비즈니스 프린터 ‘L11160’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발주서, 주문서 출력이 잦아 넉넉한 인쇄 매수, 빠른 출력속도를 원하는 중소기업을 비롯해 PT 자료, 회사 소개서와 같이 다양한 사이즈의 고품질 출력물을 원하는 소규모 오피스를 겨냥한 제품으로, 저렴한 장당 출력 비용, 높은 출력매수, 폭넓은 용지 대응력(A3+)이 특징이다.

L11160은 컬러, 흑백 A4 단면 기준 분당 25매(ipm)의 빠른 출력속도로 자사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반적인 속도가 향상됐다. 검정, 청록, 진홍, 노랑 4색의 엡손 듀라브라이트(DURABrite) 안료 잉크는 물에 젖어도 내수성이 강하며, 형광펜이나 마커로 줄을 그을 시 얼룩이 생기지 않아 초기의 깨끗한 출력 품질을 간직할 수 있다. 대용량 잉크를 기본 지원해 장당 출력 비용은 흑백 2.2원, 컬러 6.5원으로 저렴하다.

L11160은 문서 출력 시 열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엡손 고유의 히트프리(Heat-Free) 기술을 적용해 레이저 프린터 대비 첫 장 출력 시간 단축, 소모품 교체 감소, 소비 전력을 낮춰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 사용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노즐 상태 체크 후 청소를 진행하는 ‘자동 노즐 복구 시스템’ 기능으로 사용자 번거로움도 줄였다.

엡손 관계자는 “친환경 기술인 히트프리 기술이 적용된 이번 신제품은 정부 조달 시장에 등록돼 공공기관,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업무 환경의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며 “프린터 본연의 기능, 부가 기능 등 전작 대비 일부 개선된 점을 바탕으로 사무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