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순서 무시 백신 새치기 접종 스페인 군참모총장 강제전역

입력 2021.01.24. 06:04 댓글 0개
[마드리드(스페인)=AP/뉴시스]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23일(현지시간) 가면을 쓴 한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규제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국가 규정을 어기고 백신을 새치기 접종한 스페인군 참모총장과 고위 장성들이 강제 전역당했다. 2021.1.24

[마드리드(스페인)=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국가 규정을 어기고 백신을 새치기 접종한 스페인군 참모총장과 고위 장성들이 강제 전역당했다.

스페인 국방부는 23일(현지시간) 마르가리타 로블레스 국방장관이 미겔 앙헬 빌라로야 참모총장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AP통신에 확인했다.

빌라로야 총장은 온라인 뉴스 사이트 '엘 콘피덴시알 디지탈'이 그를 비롯한 몇몇 고위 장성들이 현재 요양원 거주자와 의료진만 접종받도록 돼 있는 스페인의 백신 접종 규정을 위반했다고 보도한 이후 사임을 밝혔다.

스페인에서는 지난 몇주 동안 남동부 무르시아 지역 보건 책임자를 포함해 일부 공무원들이 백신 접종 우선순위 규정을 어기고 새치기 접종을 받다 적발되는 사례가 잇따랐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