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고침> 합참 "한미연합훈련 내일부터 9일간 진행"뉴시스
- 강원 정선 교회 집단감염 자가격리자 4명 등 10명 확진뉴시스
- 이정재, '간이역' 임지연에 간식 선물..."소속사 사장님"뉴시스
- <고침> [속보]합참 "한미연합훈련 내일부터 9일간 진행"뉴시스
- '국민안전 발명 챌린지' 공모···경찰·소방·해양경찰 대상뉴시스
- "아동학대" 2번이상 신고 688명···전부 방문조사 해본다뉴시스
- 학교 성폭력, '스쿨위드유'로 신고하세요···익명 가능뉴시스
- '금소법 시행' 앞두고···우리은행, 전직원 비대면 연수뉴시스
- 성인 10명 중 7명, 건강기능식품 섭취 중 뉴시스
- 현대모비스, 13개 전문 개발사와 '車소프트웨어 국산화' 개발협력뉴시스
새 정부와의 관계 "대단히 좋다" 강조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멕시코의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성명을 발표, 조 바이든 미국대통령이 취임후 제시한 첫 정치일정의 코로나19 확산과의 싸움, 경제부양, 이민 정책등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이 하루 지난 이 날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멕시코와 새 미국정부와의 관계에 대해 "대단히 좋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집중함으로써 경제를 원위치로 되돌려 놓으려 하는 것에도 찬성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일일 기자회견에서 " 지금은 경제만이 문제가 아니다. 가장 큰 피해를 입히고 있는 것은 코로나19의 대 유행과 확산이다"라고 말했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미국의 바이든 행정부가 1조9000억원에 달하는 재정적 지원으로 미국 경제를 살리려고 하는데 대해서 " 그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찬성을 표했다.
이민 정책에 대서는, 미국내에 거주하는 외국 이민들의 이민 신분을 정식으로 인정하는 바이든의 정책이 멕시코의 요구와도 부합되며 이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 대단히 훌륭한 정책이다. 우리는 하나도 반대할 이유가 없다. 오히려 반드시 그렇게 해나가도록 모든 정책에 동의하고 있다"고 취재진에게 말했다.
현재 미국에는 약 3800만명의 멕시코인들이 살고 있다.
바이든은 20일 취임식에서 도널드 트럼프대통령의 뒤를 이어 미국의 46대 대통령으로 취임했다. 트럼프 임기동안 미국은 적대적이고 호전적인 이민정책을 구사했다.
특히 멕시코 국경에 높은 장벽을 건설하고 , 멕시코에서 온 이민 가족의 부모와 자녀들을 분리 수용하는등 논란 많은 이민정책을 맹렬히 추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광주서 코로나 확진자 반려동물 고양이 1차 양성판정..
- 2'끊이지 않는 n차 감염' 광주·전남 6명 추가 확진..
- 3953회 로또 1등 광주·순천·여수 등 14명→16억씩..
- 4전두환 차남 전재용씨 목회자의 길···신학대학원 진학..
- 5백신 접종 후 해열제·병원 고민된다면···기준은 38.5도..
- 6"서운해서 그랬다"···술먹고 정읍 내장사 대웅전에 불지른 승려..
- 7여수서 가족간 4명 확진 '비상'···첫 감염원 불명..
- 8지하주점서 집단파티 벌인 외국인 적발···방역수칙 위반..
- 9광주시·자치구, 부동산 실거래 정밀조사 착수 ..
- 1058년생 겉치레와 다른 불안함을 찾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