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노을지는 화순 적벽을 한눈에

입력 2021.01.21. 11:27 댓글 2개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는 요즘 되도록 사람이 많이 없는 곳을 찾게 되는데요~

춥지만 꼭 한번 가볼만한 언택트 여행지 <화순 풍력발전소 전망대>를 소개합니다!

위치는 전남 화순군 동면 청궁리에 있습니다 ! 풍력발전소답게 바람이 아주 강력한 곳이니 꼭 핫팩을 챙겨서 찾아가시길 추천드려요 !! 풍력발전소 표지판을 따라 산길을 올라 올라가면 도착하는데 길이 하나라 산길따라 그냥 쭉~ 올라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꼬불꼬불 산길을 따라 올라오니 도착한 이곳이 화순 풍력발전소 전망대입니다!

멀리 보이는 마을부터 화순 적벽까지 구경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이날은 날이 좀 흐려서 맑게 보이진 않았지만 맑은 날 오면 화순적벽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겨울이라 산에 푸른맛은 없지만 그래도 탁 트인 전경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무엇보다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코로나 걱정없이 즐길 수 있었답니다!!

화순 풍력발전소에는 1~8호 풍차까지 있어서 규모가 꽤 큰 것 같아요

제주도에서 풍차를 본적이 있었는데 화순에서 또 보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멀리서 볼땐 작아보였는데 가까이 보니 정말 크고 돌아가는 소리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휙~휙~ 소리가 들리면서 눈 앞에서 돌아가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ㅎㅎ

이때 점점 해가 지는 시간이라 붉게 노을진 하늘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 )

밤에는 별 구경을 와도 너무 좋은 곳이라 강력추천드려요!!! 대신 요즘은 날이 추우니까 꼭 무장하고 오세요!!

바람에 귀가 시려웠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사진에 다 담기지 않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차박이나 캠핑을 하기엔 장소도 적절하지 않고 풍차 소음 때문에 힘들 것 같아서 풍경감상이나 별구경 장소로만 추천드려요!!

요즘같이 사람 많은 곳 피해야 할 때 힐링하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화순 드라이브 오실 때 풍력발전소 들르셔서 적벽풍경으로 힐링하고 풍차도 만나보세요 ^^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