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격변하는 경찰조직의 역할과 위치 고민해야"

입력 2021.01.20. 14:12 수정 2021.01.20. 14:23 댓글 0개
김광남 광주광산경찰서장 취임

김광남 신임 광주광산경찰서장이 지난 19일 경찰서 2층 어등홀에서 경찰서 각 과장 및 지·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취임식 행사에 앞서 김광남 광주광산경찰서장은 경찰서 내에 설립되어 있는 충의비 앞에서 광산지역 전몰경찰관 75위에 대해 넋을 위로하며 그 희생을 기렸다.

김광남 광산경찰서장은 취임사에서 "광산경찰의 일원으로 일할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는 인사를 서두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적 경찰활동'과 수사권 독립으로 인한 수사 주체성의 요구, 자치경찰제로서의 시작 등 격변하는 경찰조직에 대한 경찰의 역할과 위치를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찰의 첫 번째 사명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안전'임을 당부하고 그 사명을 이루기 위해서는 공정한 경찰이 되어야 하며 그 현장에서 함께 하는 '퍼스트 인 라스트 아웃'을 실현하는 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광남 광산경찰서장은 충남 청양 출신 간부후보 42기로 경찰에 임관했으며 전남청 고흥경찰서장, 전남청 형사과장, 전남청 완도경찰서장, 충남청 천안동남경찰서장, 충남청 수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성호기자 seongho@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