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 끼 포장' 제안 이낙연 "오늘은 빵집···동네 가게 돕자"

입력 2021.01.19. 22:50 댓글 0개
종로 빵집 인증샷 "어려운 시기 함께 극복하자"
오영훈도 "양극화 해소 자발적 연대 함께하길"
[서울=뉴시스]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종로 통인시장의 한 빵집에서 빵을 골라담고 있다. (사진 = 이 대표 페이스북) 2020.1.19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영업제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한끼 포장'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 대표는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의 '한끼 포장'은 빵이다. 집에 가는 길에 종로구 통인시장 옆 빵집에 들렀다"고 소개했다.

그는 "꽤 오래되고 유명한 가게. 조금 넉넉히 샀다. 우유 한 잔에 달콤한 빵"이라며 "빵집이든, 만두집이든, 식당이든, 어디든 좋다. 배달하지 않는 동네가게를 이용하는 '한끼 포장'으로 어려운 시기, 함께 극복하자"고 제안했다. '#한끼포장'을 키워드로 한 해시태그와 빵을 골라담는 인증샷도 함께 올렸다.

이 대표는 지난 14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동네의 한 만두 가게를 찾은 것을 전하며 '한 끼 포장' 캠페인을 제안한 바 있다.

그는 "코로나 위기. 원래 취약했던 계층과 업종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동네 작은 가게들도 더 힘들어졌다"며 "그러나 호황을 누리는 산업과 계층도 있다. 급속히 확대되는 양극화에 대처하려면 재정의 역할이 커져야 하지만, 모두의 자발적 연대와 협력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자택 근처 만두가게에서 저녁거리를 포장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당대표실)

이어 "작은 실천을 해보려 한다. 모락모락 김이 오르는 만두가 포장되는 동안, 이웃들과 인사도 나눴다"며 "집 근처 작은 식당과 사업장을 이용해 주시고 주위에도 알려달라"고 동참을 호소했다.

당대표 비서실장인 오영훈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에 "서울 도착 후 퇴근길에 마포에 있는 족발집을 찾아 '한끼 포장'에 동참했다"며 "이 대표가 코로나19 양극화 해소를 위해 제안한 자발적 연대 '한끼 포장' 작은 실천에 함께하자"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