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 51곳에 새해 선물 지급

입력 2021.01.19. 10:25 댓글 0개
새해 감사 선물로 커피머신 제공

[서울=뉴시스] 롯데건설이 우수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새해 선물인 커피머신.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롯데건설은 51개 우수 파트너사에 새해 감사 선물로 커피머신을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만남의 행사를 대신해 새해 선물을 지급했다. 선물과 함께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와 롯데건설의 다짐을 담은 엽서가 동봉됐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했다.

또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올해 만기가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551억원)에 대해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 선물을 받아보시고 조금이나마 웃음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Lotte Partners) 등을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