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서금원, 조직개편...서민금융상품 관리·비대면 채널 강화

입력 2021.01.18. 18:51 댓글 0개
사이버금융부, 신용·부채관리컨설팅팀 등 신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18일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서민금융 제도 수요 증가에 따른 서민금융상품 기획·관리 기능 강화 ▲앱·홈페이지 등 서민금융 비대면서비스의 지속적인 혁신 추진 ▲불법사금융 등 소비자 보호 강화 등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서금원은 기존 금융본부를 '금융사업본부'와 '금융지원본부'로 분리하고 금융사업본부 내에 '금융기획부 상품기획팀'을 신설해 서민금융업무 확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서민금융채널 강화·소비자 보호를 위해 '사이버금융부'를 신설했다.

또 컨설팅취업부를 고객컨설팅부로 개편하고 신용·부채관리컨설팅팀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금융 이용자에 대한 사후관리 업무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금원은 기존 3본부 22개팀에서 4본부 32개팀으로 팀을 세분화시켰다. 이는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보다 세밀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조직개편과 함께 상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금융/재테크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