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148개 기관·2만6천명 채용'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입력 2021.01.18. 10:34 댓글 1개
18일 온라인 개막식 시작으로 5일간 진행
홍남기 "공정채용 확립에 적극 앞장설 것"
[서울=뉴시스]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 참석,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1.01.18.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기획재정부는 18~22일 온라인·비대면 형태로 148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2021년 공공기관 채용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이틀에 걸쳐 진행했던 예년과 달리 박람회 홈페이지(www.publicjob.kr)에서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닷새간 열린다.

참여기관도 늘려 각 기관에서 2만6554명 이상을 신규채용한다. 계획한 채용 인원의 45%를 상반기에 이행하는 등 취업기회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기존 대면 상담을 채팅상담으로 전환해 구직자의 대기시간은 줄이고, 상담기회는 확대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채용공고부터 서류전형, 필기, 면점 등 실제 채용절차 순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인공지능(AI) 면접, 언택트 면접전략 등 신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올해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과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 과정에서 공공기관의 적극적 역할이 필요하다"며 "최근의 고용충격 등에 대응해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형평적 채용을 강화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뒷받침하는 열린 채용을 공공기관이 솔선하고, 채용실태 전수조사, 컨설팅 등을 통해 공정채용 확립에 공공기관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개막식에 이어 구직자와 공공기관 입사 수기 공모 수상자 등과 구직자와의 대화를 진행했다. 공공기관 채용과정 전반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한편 수기 공모 수상자의 취업 노하우 등도 공유했다.

[서울=뉴시스]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 참석, 행사후 구직자와의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2021.01.18.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ohj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