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온라인으로 즐기는 전통예술···'온통 페스티벌'

입력 2021.01.18. 09:27 댓글 0개
[서울=뉴시스]'Film 정조와 햄릿' 스틸컷(사진=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공)2021.0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다채로운 전통예술 영상 콘텐츠로 가득 채운 온라인 전통예술 축제 '온통 페스티벌'을 22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상황에서 전통분야 예술가들의 공연 무대가 사라지지 않도록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공연의 판을 온라인으로 이동해 예술가들의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해 왔다.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는 신선한 기획과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무대를 개척하는 예술가들의 예술 실험으로 탄생한 60편의 영상들이 3주간 '세상은 온통 전통예술로 가득하다'는 슬로건의 '온통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단순한 공연 스트리밍 중계가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공연의 영상화'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전통음악과 접목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문학 강연, 뮤직비디오, 박물관과 미술관에서의 융합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이 준비됐다.

구체적으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동화음악회' 신작 두 편, 공연 '전통음악X인문학', '전통음악X서양미술사', '전통음악X건축', 음악극 'Film 정조와 햄릿', '전통음악X미술관'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무대를 잃은 예술인들이 온라인이라는 새 무대를 만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고 개척했다"며 "'세상은 온통 전통예술로 가득하다'는 '온통 페스티벌'의 슬로건처럼 전통예술인들이 온라인이라는 무대를 통해 더 많은 관객과 연결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통 페스티벌'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통음악X건축' 영상은 이벤트 신청자 선착순 500명에 한해 개별 발송된 링크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상세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