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설에도 '집콕', 비대면으로 선물하세요"

입력 2021.01.17.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신축년 설 연휴도 비대면 명절이 될 전망이다. 코로나 시대 첫 명절이었던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는 마음을 선물세트로 대체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8∼11일 고객 1043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계획을 조사한 결과 '가족과 집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라는 응답이 65%로 가장 많았다.식품업계는 다양한 구성의 설 선물세트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정관장은 다음달 14일까지 '올 설에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한 '얼리버드 이벤트'다. '감사예편' '여유보편' '감사온편' '홍삼톤골드' '홍삼톤' '홍삼톤청' 등 얼리버드 6종을 구매하거나, 온라인몰 정관장몰 신규가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2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이어지는 설 프로모션 행사에서는 명절 선물로 인기 높은 선물세트 '다보록' 20종을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CJ푸드빌 빕스와 계절밥상은 18일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레스토랑 간편식(RMR)인 빕스 바비큐 폭립과 계절밥상 LA 양념갈비, 불고기 총 3종이다.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에서 구매 시 30% 할인한다. 네이버 CJ푸드빌 스마트스토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주소를 모르더라도 연락처만 입력하면 선물 가능하다. 재사용 가능한 보냉가방과 함께 무료 배송한다. 전국 빕스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시그니처 1호 선물세트'는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 3개로 구성했다. 부드러운 살코기와 감칠 맛나는 바비큐 소스가 어우러졌다. 시그니처 2호 선물세트'는 계절밥상 노하우가 담긴 양념에 24시간 이상 숙성한 LA 양념갈비 3개 팩을 넣었다.'시그니처 3호 선물세트'는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 2개와 계절밥상 숙성 담은 불고기 간장·고추장 한 개씩 담았다.

동원홈푸드 더반찬&은 다음달 1일까지 프리미엄 차례상 등 명절음식과 식품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5%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동원 참치회, 금천미트 한우, 동원참치 등 동원그룹 계열사별 선물세트를 비롯해 과일, 특산물 등 농축수산 선물세트 등 다양하다. 특히 프리미엄 차례상은 2018년 출시 후 명절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추석 예약 주문량은 50% 이상 증가했다. 수제 모둠전, 쇠고기산적, 잡채, 나물 등 더반찬& 요리사들이 조리한 제수음식과 사과, 곶감, 건대추 등 국내산 과일로 구성하며 가격은 25만 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설 선물세트' 5종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디야 멤버스 전 회원을 대상으로 다음달10일까지 사용 가능한 설 선물세트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선 18일까지 설 선물세트 5종 구매 시 횟수 제한 없이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7종으로 구성했다.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 등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세트'는 원두커피를 티백 형태로 담았다.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디카페인'과 함께 캠핑용 머그 2개를 담았다.'이디야 에브리데이 티 선물세트'는 블렌딩 티 5종과 유리머그 2개로 구성했다. '이디야 에브리원 커피믹스 선물세트'는 이디야 커피믹스 '모카블렌드' '화이트블렌드' 2종과 캠핑용 머그 1개를 넣었다. '이디야 스낵과 함께 놀자 선물세트'는 크리미 쿠키, 바닐라 웨이퍼스, 미니코코크런치 등 스낵류 제품 6종을 담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